1. 학습목표
그래픽 레코딩 실습을 통해 기말고사 평가를 한다.
2. 학습성과
그래픽 레코딩 실습을 통해 데이터 분석과 정리, 시각화 그리고 효과적인 전달법 향상이 가능하다.
3. 주요 학습 내용
도입 |
보조자료 |
1. 지난 수업 내용 요약 정리 2. 출석 확인 |
|
전개 |
보조자료 |
1. 그래픽 레코딩 평가 ◾ 데이터의 분석과 정리, 시각화, 그리고 효과적인 전달법이 갈 수록 중요해지고 있다. ◾ 그래픽 레코딩 - 회의실 벽면에 큰 종이를 붙여놓고 그 위에 그리는 화려한 색감의 창의적인 아날로그 감성 일러스트레이션 - 비주얼 퍼실리테이션(Visual Facilitation)이라고도 함 - 그래픽 레코딩은 회의의 내용을 담은 삽화로서 파워포인트처럼 시각 자료로도 활용됨 - 장점은 집중력 제고와 활발한 토론을 유도함
2. 그래픽 레코딩 실습 ◾ 그래픽 레코딩 실습과 기말과제인 '기업과 문화예술'을 주제로 한 기획안(프로그램, 아트웍 제작 등)을 위한 조 편성 ◾ 기획회의는 조별로 논의하고 논의된 사항(기획안)들을 그래픽 레코딩과 PPT로 발표하는 것(그래픽 레코딩 작업은 미술원 학생들이 도움) ◾ 한 사람의 발표자가 두 개의 발표자료(그래픽 레코딩과 PPT)를 이용하여 두 번 발표 ◾ 2개 조는 PPT먼저, 그래픽 레코딩 나중에, 2개 조는 그래픽 레코딩 먼저, PPT 나중에 발표함 ◾ 발표에 대한 평가도 모두 같이 할 예정 * 만약 아트웍을 기획한 조는 아트웍에 대한 기획안을 작성한다. 아트웍까지 만들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. |
|
|
|
1) 질의응답 |
|
4. 교육보조자료 및 참고문헌
The 8 Metaphors of Organization from Gareth Morgan's Images of Organization
'교육과정개발사업 > [한예종] 조직 운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7주차] 조직의 8가지 이미지 토의 (0) | 2013.06.11 |
---|---|
[8주차] 개인의 창의성 (0) | 2013.06.11 |
[9주차] 아트 컴퍼니 1 (0) | 2013.06.11 |
[10주차] 아트 컴퍼니 2 (0) | 2013.06.11 |
[11주차] 아트 컴퍼니 3 (0) | 2013.06.11 |